Ⅱ. 여행/4. 국내맛집

곤지암리조트 라그로타 양식 전문점 식사를 위해 찾았지만.. 와인 스파게티 리조또 파는 곳

이슈_다_있슈 2022. 11. 16. 13:12
반응형

곤지암 리조트에 있는 양식 전문점 라그로타 입니다.
회사 워크샵 및 화담숲을 걸으러 갔다가 점심을 먹으러 들린 곳이에요. 위치는 곤지암 리조트 메인광장 한켠에 자리하고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라그로타 입구 모습입니다. 할로윈을 앞두고 방문했기 때문에 간단한 장식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문을 열고 들어가면 긴 복도식으로 길이 있고 좌우에 와인 병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새 와인은 아니고 여기서 손님들이 드시고 난 후 장식용으로 빈병을 이렇게 전시해 놓은걸로 보였어요.

그 중에서도 판매하거나 소개하는 와인은 별도로 디스플레이가 되어 있었습니다.

식사를 할 수 있는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인테리어에 대한 느낌은 와인동굴을 모티브해서 한 것으로 보였어요. 조명밝기라든지 곡선으로 마감한 것들을 봤을 때요.

가운데는 오크통으로 장식을 해놓고 있어요. 이건 아마도 인테리어와 결을 맞춘 것으로 보였습니다.

여기저기에 오크통이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오크통은 진짜 사용한 후 그대로를 가져다 놓은 것 같았어요.

안쪽 모습까지 모아봤는데, 양식 전문점보다는 와인 전문점의 느낌이 강한 곳입니다.

입구에서 내부까지


에피타이져로 빵이 나왔습니다.
뭔가 스펀지 같은 느낌이 드는 외형인데 식감도 폭신했어요. 빵은 같이 나온 소스에 찍어먹으면 되는데 오일 중에 하나였던 것 같았어요.

파스타는 정통 이탈리아식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약간 면이 덜 익은 듯 했는데, 그게 이태리식이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그게 맞는건가요??

리조또는 죽이 되기 직전의 식감이었습니다. 양도 적었구요.


다시 곤지암 리조트를 방문하게 되더라도, 개인적으로는 안 갈거 같습니다.
한식파이기도 하지만, 배달에 길들여져서 그런가 제 입맛에는 특별히 찾아야 하겠다는 생각이 들지 않아서요. 물론, 느껴진대로 와인 전문점이라면 모르겠지만, 식사를 위한 곳이라기에는 식사가 그리 만족스럽지는 않았습니다.
저는 2.8점(5점 만점) 정도 줄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반응형